주방 가스 압력누설 경보음 울려서 소화기 교체 비용 후기 (대한소방)

반응형

어느날 집에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주방 가스쪽에서 경보음이 울리기 시작했다.

삑~삑~ 거리길래 보니까 압력누설에 빨간불이 들어와있었다. 그래서 일단 가스를 차단시키고 바로 경보정지 버튼을 눌렀는데 경보정지가 안되고 조금 있다가 다시 또 삑~삑~ 거리길래 또 경보정지를 누르니까 그때서야 경보가 꺼졌다.

 

경보음이 울렸을 땐 압력누설에 빨간불이 들어와있다.

그래서 이건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주방 후드 위에 소화기가 있는데 그게 문제가 생기면 이런 현상이 있다는 후기가 있었다. 그걸 교체해야한다고 하는데 보통 7~9만원 정도 든다고 한다. 아이고...

암튼 마침 이날 저녁에 아파트 관리소장님과 관계자분들이 아파트 동장 투표 관련으로 우리 세대를 방문하신다는 전화가 왔어서 투표하는 김에 관리소장님께 여쭤보니 말 그대로 위에걸 교체해야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교체하는 곳의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고 다음날 문자로 전화번호를 받아 A/S를 접수하였다.

전화는 한국소방(자동식소화기)라는 곳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받았는데 1544-2774 였다. 한국소방 A/S 센터라고 한다.

그래서 전화를 걸어서 압력누설 떠서 AS접수한다고 하니 주소를 물어보고 주소를 알려주니 담당 기사님이 연락해주겠다며 기다리라고 했다. 

AS 접수를 해도 당장 오시는건 아닌 것 같다. 실제로 압력누설이 떴을 때에도 가스를 사용은 할 수 있었다. 며칠 정도는 큰 문제 없는 듯 하다.

암튼, 그래서 잊고 살다보니 며칠 뒤에 담당 기사님이 전화가 와서 방문 날짜와 시간을 맞추고 타임을 잡았다.

기사님이 보시더니 예상했던대로 위에 자동식소화기가 오래되어 문제가 생겼으니 교체해야한다고해서 교체해달라고 하였다. 당시에도 기존에 있던 소화기의 표기도 초록색이긴 했는데 그래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평소에 항상 전문가를 신뢰하자는 입장을 가지고 있는터라 기사님이 하자는대로 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나보다는 전문가시니깐.

안에 가스가 뭐 어쩌고 저쩌고... 막 하셨었는데 들었는데 잊어버렸따. ㅋㅋㅋㅋ 

교체는 순식간에 이뤄졌다. 5분~10분 정도 뚝딱뚝딱 하시더니 금방 교체 완료!

 

교체 후에는 압력누설 불이 꺼진걸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야 좀 안심되네.

비용은 소화기 교체값 52,800원, 출장비 15,000원이 들어 총 67,800원이 들었다. 7만원 아낄려고 마음쓰고 신경쓰면서 불안하게 사느니 그냥 교체하는게 훨씬 마음편하고 나은 것 같다. 

 

끝나고 영수증을 끊어주셨다. 간만에 종이영수증을 받아보게 되었다.

계좌이체도 가능하고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하다. 사업장 주소를 보니 경북지역은 구미에서 오시는 모양이다. 상호는 대한소방이었다.

1년간 문제가 생기면 AS가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셨는데 1년 안에 고장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하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