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엘리먼츠 웨비나 ChatGPT를 활용한 홍보 동영상 배경음악 찾기 후기

반응형

어제였던 2023년 4월 26일 모션엘리먼츠와 함께하는 웨비나(웹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웨비나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였고요. 오후 4시부터 1시간 정도 많은분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웨비나였습니다.

모션엘리먼츠와 함께하는 웨비나는 저의 경우, 작년에 처음으로 함께하게 됐는데요. 작년에는 <파이널컷 영상편집>을 주제로 웨비나를 했었었고 이번 웨비나에서는 <ChatGPT를 활용한 배경음악찾기>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내용은 위처럼 진행하였는데요. 영상 편집과 영상 제작에서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찾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정답이 있는게 아니라 감각에 많이 의존하는 형태이고, 경험이나 창의성 같은 요소들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1인미디어 창작자분들이 어려워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웨비나에서는 제가 실제로 경험했던 사례들과 작업내용물, 극장판 3D 애니메이션 프로듀싱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필드와 현장에서 홍보 동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할 때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효율적으로 고르는 방법을 3가지로 압축해서 소개해드렸고요. 이후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배경음악의 장르와 템포를 결정하고 모션엘리먼츠에서 배경음악을 탐색해보는 라이브를 이어갔습니다.

 

모션엘리먼츠와 함께 진행하는 웨비나를 통해 앞으로도 좋은 주제로 많은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