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5 AI가 적용된 One UI 6.1 업데이트 완료

반응형

갤럭시 Z플립5에도 이제 AI가 적용되는 One UI 6.1버전 업데이트가 떠서 업데이트해주었습니다.

이 AI 기능은 신기하긴 한데 실생활에 쓸 일이 많이 있을까?하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그리고 몇 년 후에는 이 AI 기능을 이용하려면 또 유료화되어서 구독해야된다는 이야기도 있어가지고 썩... 끌리진 않긴 하네요.

One UI 6.1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전화 중에서는 실시간 통역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 기능은 굉장히 재미있고 실생활에도 유용할 것 같긴 합니다.

두번째로 키보드에서 문법 오류 수정 제안과 대화 번역 기능이 있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좀 별로였고... 음성대화를 실시간으로 음성이나 텍스트로 바꿔주는 것도 좋았네요.

삼성 노트에서는 자동으로 노트 서식 정리 및 내용 요약, 오탈자 수정, 번역, 표지 생성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그 다음으로 음성 녹음의 경우에도 쉽게 검토하고 번역할 수 있도록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요약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바로 써보고 싶은 기능이었어요. 삼성 인터넷에서도 모든 텍스트를 번역하고 요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토에디터 갤러리도 좋았는데, 이미지 속에 있는 인물이나 대상을 이동하거나 삭제 또는 크기를 변경한 다음에 비어 있는 부분에 새 배경을 넣어 이미지를 재구성한다고 하는데 직접 테스트해봤는데 영... 별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