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One UI 6.1에서 키보드 마이크 음성입력 없을 때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이번에 갤럭시 One UI 6.1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키보드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던 마이크 버튼, 음성입력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굉장히 유용하게 잘 쓰던 기능이었는데 왜 이렇게 업데이트 해버린 것인지... 진짜 이해가 안됩니다.

 

마이크 버튼을 추가하려고 눌러봐도 마이크 버튼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기존에 있던 기능을 빼버린 셈이에요. 사용자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커스텀을 할 수 있는게 아이폰과 비교되는 갤럭시만의 장점인데... 이런 장점들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마이크 버튼 부활되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마이크 버튼으로 음성입력을 하려면 아래쪽에 내비게이션 바를 무조건 쓰도록 강제돼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내비게이션 바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마이크 버튼을 아예 이용하지 못하는건 아닌데, 평소에 내비게이션 바를 쓰지 않던분들은 많이 불편할 것 같네요. 

반응형

아무튼 갤럭시 One UI 6.1버전에서 음성 입력이 가능한 마이크 버튼을 부활시키는 방법은 내비게이션 바 제일 좌측에 있는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키보드 버튼 변경을 [음성 입력]으로 변경해주면 마이크 버튼이 되살아납니다. 물론 기존에 있던 키보드 위에 마이크 버튼이 아니라 제일 좌측 끝 모서리에 배치되기 때문에 이건 이것대로 또 불편하긴 한데, 그래도 아예 없는것 보단 낫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