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yo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 (2025년 기준)

반응형

이전에 살던 집에서는 공동현관 출입과 자동 엘리베이터 호출을 위해 gayo 앱을 아파트 단지에서 전체적으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래도록 편리하게 이용을 했었는데요. gayo를 쓰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스마트폰 배터리나 블루투스 상시 연결 등 시스템적인 아쉬움은 있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오래도록 써 본 결과, 배터리 부분도 크게 문제를 겪은적은 없었고 블루투스 상시 연결은 원래 해두고 있었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큰 문제없이 쓰고 있었어요. 아주 가끔 연결 불량으로 문이 안열리는 경우가 있었긴 했지만요.

반응형

이사를 오고 난 뒤,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는 신축 아파트다보니까 공동현관은 얼굴 등록 후 안면인식으로 열고, 도어락 개별현관은 지문으로 열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gayo 앱이 필요하지 않아서 서비스 해지를 하였습니다.

 

gayo 앱 자체에서 자주 묻는 질문 등에 의하면 서비스 해지는 메뉴에서 [서비스 해지] 메뉴를 찾아 클릭해서 진행할 수 있어야하는데, 메뉴를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메뉴가 없어서 A/S 문의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앱 내에서는 gayo 전화번호가 공개돼 있지 않은 것 같아서 문의 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하였는데 하루만에 처리해주었습니다.

 

[A/S 접수] 메뉴에서 [회원탈퇴/서비스 해지/환불]을 클릭한 다음 문의 글을 작성합니다. 글 내용은 이사를 가게 되어 gayo 앱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니 해지해달라는 내용인데 글이 너무 길어지니까 또 등록이 안되는 현상이 있더라고요(갤럭시 기준). 그래서 이 내용을 좀 짧게 요약해서 적어서 서비스 해지를 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남기면 됩니다.

 

별도로 알림이 오는건 없었지만, 다음날 아침에 확인해보니 답변이 달려있었는데 해지처리를 해주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정말로 해지되어 아파트 등록된게 없어진걸 볼 수 있었습니다. gayo 서비스 해지할 땐 이렇게 하는게 제일 간편한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작가 남시언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