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 해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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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를 오게 되어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새롭게 NH pay 앱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했다.

 

아파트 관리비 NH농협은행 카드로 자동납부 신청방법 (실제 경험)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때가 도래해서 NH농협은행 카드로 자동납부 신청을 해보았다. 직접 은행을 가서 납부하거나 직접 계좌이체로 하면 귀찮고, 그냥 계좌에서 이체를 자동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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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기존에 살았던 집(이전 집)에 대한 관리비는 카드 자동납부 해지를 해야한다. 그런데 이때 이사 날짜가 관리비에 딱 맞게 진행하는게 아닌 경우가 많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날짜 계산이 조금 신경써야할 부분이 있어서 기록 차원에서 블로그에 포스팅해두려고 한다.

일단 지난번 글에서 살펴본 것처럼 NH농협은행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의 경우, 관리비가 정산되는 납부마감일 기준으로 4영업일 이전에 결제가 된다.

그러니까 예를들어 2025년 3월을 기준으로 살펴보면서 계산해보자.

 

3월 31일이 마지막 평일이며 납부마감일이다. 그러면 3월 31일로부터 4영업일 전으로 계산하면 3월 25일이 되고 3월 25일이 농협카드에서 아파트 관리비가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날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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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 이렇게 되어야한다. 실제로는 어떨까? 실제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25일에 정확하게 결제된걸 알 수 있었다.

(3월에 결제된 아파트 관리비이므로 2월분 아파트 관리비이다.)

따라서 기존 아파트에 대한 관리비 정산 날짜가 코앞이라면, 기존 아파트에 대한 관리비를 카드납부로 자동으로 결제를 한 이후에 (전월 이므로) 카드 자동납부 해지를 진행해주는게 편리할 것이다. 예를들어 3월 10일에 이사를 나갔다고 할 때, 2월분 아파트 관리비(3월 25일에 자동납부됨)와 3월 10일까지의 관리비가 남게 되는데, 3월분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중간정산하고 나머지는 직접 납부해도 되고, 아니면 25일에 자동납부 되도록 한 후 관리사무소에 알려줘도 되고... 뭐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를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NH pay 앱에서 아파트 관리비 부분을 찾은 다음(이전 글에 상세 설명 있음), 해지하고싶은 아파트 관리비를 체크하고 [해지]를 누르고 [해지하기]를 누르면 된다.

납부마감 5영업일 이전에 해지하면 해당월 아파트 관리비는 납부되지 않으니 이 부분만 주의하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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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남시언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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