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팩스 추천 하나팩스

반응형

무료인터넷팩스 추천 하나팩스


가끔씩 팩스를 사용할 일이 갑작스럽게 생깁니다. 요즘 대부분의 업무를 이메일 등으로 처리하긴 하지만 관공서와의 문서 교환이나 증거서류가 남아야하는 각종 업무에서는 여전히 팩스가 이용됩니다. 팩스가 이용되는 이유는 확실한 근거서류로서 그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팩스에는 보낸 날짜와 시간 등이 자동으로 명시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팩스 기계가 비싸고 해당 통신료를 계속해서 지불해야하는 등 요금문제에서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나 개인 등 팩스를 간결하게 관리하고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팩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회사나 개인이 저렴한 비용 혹은 무료로 인터넷 팩스를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인터넷팩스 하나팩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인터넷 무료팩스 하나팩스 요금제 살펴보기


무료인터넷팩스로 추천드리는 하나팩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팩스를 전송할 수 있으며, 개인이 이용하기에도 쉬운 사용법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같은 스마트폰에서도 팩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과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하나팩스의 요금표를 먼저 살펴보면, 회원가입시 무료로 1,000원의 적립금을 줍니다. 또한 문자메시지 건당 20원, 팩스 발신 건당 42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적립금 1,000원은 팩스를 23장 가량 보낼 수 있는 큰 금액입니다. 팩스와 문자를 혼합하여 보낼 경우 더 많은 경우를 수를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무료팩스 하나팩스 이용하기



대체 텍스트

먼저 하나팩스 홈페이지 ↩에 접속합니다. 깔끔한 첫화면을 가지고 있는 하나팩스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대체 텍스트

하나팩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대체 텍스트

회원가입 시 별도의 주민등록번호는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아이핀이나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거쳐 가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기본금액 1,000원은 팩스 수신번호를 신청했을 경우에 한합니다. 팩스 수신번호 신청은 월 5,000원의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팩스 수신번호 신청이 없는 준회원가입은 적립금 500원을 줍니다. 500원이라 하더라도 팩스 요금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11장 정도의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대체 텍스트

회원가입 후 팩스를 보내기 위해 상단 메뉴에 있는 팩스보내기 탭에서 국내팩스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만약 해외쪽으로 팩스를 보낸다면 국제팩스보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대체 텍스트

팩스 보내기 화면입니다. 1번 관리제목은 팩스를 송수신할 때 사용자가 쉽게 알아보기 위한 제목, 즉 팩스에 대한 제목입니다. 관리용 목적이며 팩스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알아보기 쉽게 적어두시면 차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2번은 팩스를 보낸 이후 회신이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 받을 팩스 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입니다. 만약, 회원가입 시 수신팩스번호를 신청하였다면 그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며, 팩스를 받을 수 있는 번호가 없다면 공란으로 비워두면 됩니다.

3번은 받는 사람 팩스 번호이며 필수입니다.

4번은 팩스 번호 입력 후 적용하는 버튼입니다.

5번에서 팩스 보낼 파일을 불러와줍니다.

대체 텍스트

5번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찾은 다음 전송목록에 추가하고, 적용하면 끝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서파일형태나 PDF파일의 전송이 많은데요. 저는 이미지 파일을 전송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지 파일도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더군요.

대체 텍스트

파일을 확인 한 후 팩스 전송을 누르면 전송완료가 되면서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팩스 전송 이후 확인차 문자메시지를 보낼 경우 문자메시지의 기본요금 20원에서 2원이 차감된 18원에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이폰에서 하나팩스 이용하기


대체 텍스트

애플 앱스토어에서 하나팩스 앱을 다운로드하면 아이폰에서도 팩스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하나팩스를 이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하나팩스 블로그 아이폰으로 팩스 받기 ↩를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폰에서 하나팩스 이용하기


대체 텍스트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역시 하나팩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스마트폰 팩스보내기 ↩를 참고하세요.


하나팩스를 이용한 스마트 오피스 살펴보기


하나팩스 홈페이지 ↩하나팩스 홈페이지에서 하나팩스 이용 동영상 듀토리얼과 사용법 및 사용후기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트는 하나팩스 측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