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경주 도솔마을 수리산 정식

반응형

[경주 맛집] 경주 도솔마을 수리산 정식

경주 여행을 갔을 때, 경주 현지인(?)이 일행으로 함께하여 직접 안내해주니 참 편리하더군요. 경주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시간이었는데, 현지인이 경주 맛집으로 소개해준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경주 황남동 도솔마을입니다. 경주 황남동에 위치해있더군요. 메인메뉴 수리산 정식을 비롯하여 여러 메뉴를 갖추고 있는 곳인데, 음식 자체보다도 고택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가 참 좋았던 곳입니다. 정식과 잘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Note

  • 수리산 정식 : 9,000원
  • 정식은 인원수대로 주문
  • 반찬 리필 가능
  • 중요

  • 매주 월요일 휴무
  • ▲ 4인분 수리산 정식입니다. 여러가지 많은 반찬들이 나오네요. 깔끔하고 정갈한 한상차림입니다. 왠지 안 먹으면 안될 것 같아서 동동주도 하나 주문했답니다. 하지만 처음주는 반찬들의 양이 4명이서 먹기엔 꽤 부족해 보였습니다. 실제로도 부족... 리필은 귀찮아서 하지 않았는데, 배부르게 먹으려면 반찬 리필은 몇 번 정도 해야 될 것 같네요. 처음엔 숭늉으로 목을 축여봅니다.


    ▲ 수저를 비롯해서 놋그릇이 많았습니다. 뒤집어보니 무형문화재 김서익의 작품이네요!


    ▲ 닭갈비.


    ▲ 고등어 조림.


    ▲ 전.


    ▲ 이게 뭐였더라... 콩 비지?


    ▲ 두부양배추말이. 처음 먹어봤는데 맛이 있네요!


    ▲ 제가 좋아하는 멸치 조림.


    ▲ 각종 나물


    ▲ 누룽지 탕수육


    ▲ 강된장에 밥과 비벼 싸먹을 호박잎


    ▲ 깻잎도 있고,


    ▲ 김치와 깍두기


    ▲ 상추


    ▲ 국으로 대체된 미역국 냉채


    ▲ 이렇게 한상차림이군요.


    저희는 평일날 점심시간 쯤에 갔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있더군요. 그래도 어울려 잘 먹을 수 있었답니다.

    양이 살짝 부족한게 아쉬웠는데, 깔끔하고 정갈한, 그리고 건강식단이라서 좋았네요. 반찬들 모두 맛도 괜찮고요. 가격은 완전 저렴하다고보기엔 어려울 것 같고, 적당한 편인 것 같습니다. 타지에서 오시는 분들을 모실 경우, 회의 석상이나 접대 식사자리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혼자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