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회의실 링크 미리 만들고 회의실 공유하는 방법

반응형

줌 ZOOM을 통해 회의를 하거나 비대면 강의를 진행할 때, 사전에 회의실을 생성해서 만들어두고 링크를 참석자들에게 공유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줌에서 회의실 링크를 미리 만들고 회의실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회의실을 미리 만들어둘 수 있으므로 유용한 방법입니다. 더불어 구글 캘린더와 연동해서 일정 관리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줌 실행 후 가운데에 있는 새 회의를 클릭하지 않고 상단 메뉴에 있는 회의로 들어갑니다.

 

회의 목록 창이 나오면 리스트 우측상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서 회의실을 생성합니다.

회의 예약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주제(제목)를 지어줍니다. 더불어 시작 시간을 지정합니다. 보통 시작시간보다 조금 직전에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여유있게 시작 시간을 잡는게 일반적입니다. 

시간대가 표준 서울시인지 체크하세요.

 

회의 ID는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합니다.

 

 

암호를 지정합니다. 초대 링크에 암호를 넣어도 링크로 접속하는분들은 암호 입력없이 회의실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에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체크해줍니다. 이제 끝입니다. 다음을 누르세요.

 

만약 구글 캘린더와 일정을 공유하실 경우 다음을 누른 후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고

일정을 추가해줍니다.

 

구글 캘린더에 일정이 등록되었으며 메모란에 링크와 정보가 포함됩니다.

 

다시 줌으로 돌아오면, 회의실 리스트에 방금 생성한 회의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 후 오른쪽에 보면 초대 복사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세요.

 

다음과 같은 문구가 복사됩니다.

 

 

이 링크 전체를 복사붙여넣기해서 참석자들 또는 관계자들과 공유하면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